기타

190224 노트북 고민 중

kim11 2019. 2. 24. 03:29

들고다니면서 쓸 태블릿겸 노트북 사보려고 알아보는데

참나 왜케 사는게 쉽지가 않냐 ㅋㅋㅋㅋㅋ


일단 용도는(중요도 순으로)


1. 들고다니며 한글파일 작업

2. 태블릿처럼 누워서 놀기(유투브 시청, 인터넷 서핑 등)

3. 펜으로 필기나 그림그리기


이 정도다.

그리고 저 세가지의 활용도와 휴대성을 고려해서 구입할 예정이다.


제일 예쁜건 아이패드 프로였지만 한글 문서작업이 어렵고 키보드 각도조절? 이 안되며 무엇보다도 내가 애플제품을 안 써봐서 여러모로 불편할 듯해서 포기.


그 이후 제품 선정은 2in1 위주로 봐서 어렵지 않았다.

아래는 선택한 제품들 평.



1. 서피스 프로 6


장점 : 

- 디자인 마음에 든다.

- 크기도 딱 내가 원하는 정도.

- 8기가램 128GB 정도 쓰면 내 용도에는 딱일것 같다.


단점 : 

- 기본적으로 직구와 국내 구매 가격이 너무 차이난다;

특히 이벤트 기간에 직구하면서 키보드, 펜까지 구매하면 거의 20~40만원까지도 나는 듯; 호갱느낌이라 국내 구매 못할것 같은데, 막상 직구하려니 한두푼도 아닌데 긴 직구과정 거치면서 문제라도 생기면 골치아파짐.


- AS정책이 몹시 구리다. 고장이 나면 기본적으로 내가 쓰던거 수리가 안되고 리퍼를 받아야 되는 모양인데, 그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부지기수.


- 그 리퍼마저도 뭔가 체계있는 서비스센터에서 하는게 아니라 영세한? 업체에서 위탁받아 처리를 하는 모양이다. 커뮤니티 찾아보면 불만이 가득함;


- 이건 방금 발견한 건데, 유통 과정에서 중고품이 새 제품으로 둔갑해 판매된 의혹이 있었던 모양이다. 심지어 내가 구매한 곳에서 배송하는 업체에서 있었던 의혹; 2~3년전 의혹이긴 하지만 결제한 거 바로 취소했다. 찝찝해서 어찌 사요...



2. 삼성 노트북 펜s


장점 :

- AS에 대해서는 걱정을 크게 안 해도 될것 같다. 일단 서비스센터가 산재해 있고 문제가 생겼을때는 서피스보다 훨씬 안심될듯.


- 뒤의 지지대로 세워지는 서피스와는 달리 무릎 위에 얹고 사용하기가 용이하다. 노트북이니까.


- 펜의 수준이 좋나보다. 필기감은 아이패드 프로 미만잡같은데 펜s의 s펜 ㅋㅋ도 상당히 괜찮나봄.


- (이삼백그람 차이지만) 서피스보다 가벼움.


단점 :

- 색상!!!!!!!!!! 시발 색상!!!!!!!!!!!!!!!!!

내가 사려는 13인치는 왜때문에 용달블루 원컬러냐고 ㅋㅋㅋㅋㅋㅋ 미친 와 보기만 해도 짜증 팍 솟는 색상 뭐냐 ㅋㅋㅋㅋㅋㅋ 화이트 어디갔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 

참다참다못해 그 아랫단계인 노트북 펜을 봤더니 시발 이거는 메탈컬러밖에 없어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다른거 다 필요없고 색상때매 포기함요 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형용할수가 없다 ㅋㅋㅋㅋㅋㅋ


- 노트북이지 태블릿이 아님. 뒤로 젖혀서 쓸때 키보드가 바닥으로 가서 불편하다는 후기 봄.



3. LG 그램 2in1


장점 : 

- 용달블루 아님. 예~쁜 화이트임


- 역시 삼성처럼 AS에는 크게 걱정없을듯.


- 이중에서 제일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 가는듯.


단점 : 

- 삼성처럼 계속 2in1 노트북을 만들어온 건 아니고 이번에 만들어서 약간 급조한? 감이 있음.


- 펜이 삼성펜보다 한단계 아래로 쳐주는 급인가봄. 삼성이랑 가격은 같은디요...사실 위와 이게 제일 걸려서 안 땡김.


- 13인치도 아니고 14인치부터 시작인듯....들고다니려고 12.3인치인 서피스부터 봤는데 넘나 부담스러움....


- 펜s와 마찬가지로 태블릿이 아닌 노트북임. 뒤로 젖혀서 쓰면 불편할듯...



참나 금방 살수 있을줄 알았는데 왜케 고민됨 ㅋㅋㅋㅋㅋㅋ